대전세종충남

대학 소개

H

인사말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안녕하십니까!

대전ㆍ세종ㆍ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및 충청남도의 지자체, 대학 및 지역혁신기관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공동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산업체 및 공공기관 등 지역혁신기관의 수요에 부합하는 지역착근형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새로운 고등교육 모델인 DSC 공유대학을 구축 및 운영하고, 지역의 자생적 혁신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ㆍ세종ㆍ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는 본 플랫폼에 참여하는 지역대학의 인재양성과 고등교육 혁신을 총괄합니다. 특히, 새로운 대학교육혁신모델인 DSC 공유대학을 설치 및 운영하고, 미래모빌리티 인재 양성을 위한 온라인 교육플랫폼을 구축 및 제공합니다. 또한, 공유대학의 학생이 수강할 수 있는 MOOC 등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유대학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하이브리드 및 스마트 미러링 강의실 등 첨단인프라를 지원합니다. 에듀테크 기반 온ㆍ오프라인 공간 및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대전ㆍ세종ㆍ충남 지역의 학생들이 물리적ㆍ시간적 제약을 넘어 적극적 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DSC 공유대학 구축 및 교육플랫폼 운영을 위한 ‘교육혁신센터’ 외에 지역공동체 연계 문제해결형 인재 육성 및 사회혁신 활동 추진을 위한 ‘미래리빙랩센터’, 공공기관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지역인재교육센터’를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대학과 지자체, 지역혁신기관 등 참여 주체가 ‘지역혁신주도형 모빌리티 분야 융ㆍ복합 인재’를 함께 양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대전ㆍ세종ㆍ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는 지역과 지방대학의 위기 속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간 경쟁을 지양하고, DSC 공유대학처럼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대학 간 협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대전ㆍ세종ㆍ충남의 지역인재가 잠재력을 발휘하고 더욱 가치가 빛날 수 있도록 최상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대학교육혁신본부가 되겠습니다.

 대학교육혁신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