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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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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DSC 공유대학 비전

플랫폼 참여 대학 교육혁신 프로그램 및 성과를 관리하는 혁신주체와 공유

대학 학사제도 혁신을 통한 인재양성, 공유와 개방형 교육프로그램 및 인프라 지원, AI 기반 빅데이터 성과관리 체계 구축 및 연계

DSC 공유대학 비전 및 목표

DSC 공유대학은 ‘지역혁신 주도형 모빌리티 분야 융ㆍ복합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가치 창출 DSC 공유대학'을 교육 비전으로 설정

DSC 공유대학의 비전을 실현하고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해 ‘미래고급인재 양성’, ‘지역융합인재 양성’, ‘전문실무인재 양성’, ‘문제해결인재 양성’ 의 목표설정


DSC 공유대학 모델 구축

지자체 연계 협력과 대학 간 공유 기반의 추진체계로 미래모빌리티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새로운 공유대학 모델 도입


DSC 공유대학 운영체계


DSC 공유대학 공동교육과정 구축 및 운영

대학교육혁신본부가 제시하는 표준 교육과정 모델에 따라 각 사업단별로 전공 교육과정ㆍ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1. Critical Thinking Lab

대전.세종.충남형 이숨(Yissum)*지향, 기업 또는 현장 실무 전문가의 축척된 노하우를 전수받아 과제 수행 또눈 문제 해결(스마트 융복합 디바이스, 모빌리티 융합 디바이스)

히브리 대학에서 기초학문 기반 융합교육 및 연구에 의한
세계 최초로 기술이전회사(TTO)설립 및 High-tech Eco-System 구축
(대학-스타트업-지자체 등 네트워크 형성)
2. Creativity Lab

대전.세종.충남형 RTP*지향, 지역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업체 맞춤형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듀크대학 3개 대학이 연립하여 Research Triangle Park(RTP)을 구축하여 지역 산업체, 연구소 및 지역사회 등이 필요로 하는 지역융합인재를 양성하여 지역발전 선도
3. Collaboration Lab

대전.세종.충남형 아인트호벤*지향,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협업하여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공동체 혁신을 주도 (지역공동체 연계형 리빙랩 분야)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 위치한 국립대학 TEC(Technology, Entrepreneurship and Creativity)를 모토로 하여 지식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사회 혁신을 추구하고 있음
4. Communication LMS

대전.세종.충남형 미네르바 지향, 언제 어디서든지 시간 공간 제약 없이쌍방향 토론수업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디지털 혁신 주도

교육 시스템(교육, 학습방법)의 혁신을 이끈 온라인 교육으로 미래형 학부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수의 적극적인 피드백 및 개별(1:1)면담을 통한 맞춤화된 상담 제공